축제소개

축사 및 인사말씀

greet1.gifgreet2.gifgreet3on.gif



집행위원장 박은수목사

집행위원장 환영사



샬롬~ 환영합니다! 축복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해 오신 복된 12월에,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아기예수님이 오심으로 온 세상에 평화가 임하듯, 12월 광복동에 울려 퍼지는 형형색색의 빛(光)으로, 또 이야기로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축제는 범위가 약 4킬로미터, 축제 기간도 37일에 이르는, 세계 최고의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 축제이고 또 여러분을 위한 크리스마스 거리축제입니다.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이제 부산시민과 대한민국을 너머 전 세계 사람들이 사랑하는 대중축제가 되었습니다. 해마다 600만명 이상이 다녀가시고, 세계축제협회 금상, 아시아 경관상 등 유수의 상을 타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 축제는 이제 부산의 대표 겨울축제이자 한국 축제의 브랜드로서 한류 문화를 선도하는 축제 콘텐츠로 우뚝 서고 있습니다.

올해도 “하나되어 누리자!”라는 주제로, 각양 각색의 행잉구조물과 오프닝게이트, 17미터의 메인트리, 10여 가지의 체험형 포토존을 설치하였습니다. 하나 하나 이야기가 있고, 또 성탄과 행복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힌트를 좀 드리자면, 홈페이지를 미리 보고 오시면 축제를 두 배 더 즐겁게 누리실 수가 있고, 상금이 걸린 참여형 행사도 아주 많이 마련하였으니, 부디 많은 분들과 오셔서 즐거움을 듬뿍 누리시고,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시면 좋겠습니다!

집행위원장 박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