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소개

축제개요 및 의미

BUSAN CHRISTMAS TREE FESTIVAL !


부산역과 광복동거리 전역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스토리가 있는 포토존, 37일 내내 펼쳐지는 문화 공연, 시민이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 등 놀라운 콘텐츠 및 볼거리?먹을거리?즐길거리로 가득하여, 전국뿐 아니라 ,아시아의관광객이 찾는 축제로, 부산을 가장 가고 싶은 행복한 도시, 다시 오고 싶은 크리스마스 도시로 자리매김할 국내 최고의 겨울 대표 축제입니다.


시민참여형 축제 !! 다양한 문화의 성탄축제 !!

1) 국내를 넘어 아시아 최고의 겨울 빛 축제입니다 !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12월 겨울, 부산역과 광복동거리 전역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스토리가 있는 포토존, 37일 내내 펼쳐지는 문화 공연, 시민이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 등 놀라운 콘텐츠로 가득합니다. 부산을 가장 가고 싶은 행복한 도시, 다시 오고 싶은 크리스마스 도시로 자리매김할 이번 축제는 국내 최고의 겨울 대표 축제입니다.
2) 원도심 활성화를 도모하는 축제입니다 !
어려운 경제 상황 속 중구 상업 지역에서 열리는 37 일간의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는 빛의 향연을 배경으로 볼거리・먹을거리・즐길거리로 가득하여, 전국뿐 아니라 ,아시아의관광객이 찾는 축제로, 부산 중심 상권으로서의 원도심을 활성화하고 경제를 회복하는 축제입니다.
3) 사랑과 나눔을 꿈꾸는 축제입니다 !
겨울 부산 광복동에는 눈이 옵니다. 초대형 트리 앞에서 매일매일 펼쳐지는 시민문화 공연, 아름다운 포토존에서 사진도 찰칵, 소망 트리에 꿈을 적고, 비전의 날개를 달고 천사가 됩니다. 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나눔의 굴뚝과 사랑의 프로포즈,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사랑의 Relay Given Day, ...등 내가 주인이 되는 이번 축제는, 따뜻한 사랑과 나눔이 있는 행복한 축제입니다.
arrow2.gif  축제취지
① 시민관람형에서 시민참여형의 축제로의 전환
② 부산지역의 대표적인 겨울축제로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통해 국제관광문화도시 부산의 역동성과 원도심지역의 상권활성화에 기여한다
③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와 더불어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한 성탄 트리축제문화를 만들어 가며 특별한 감동이 있는 성탄축제
arrow2.gif  주최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조직위원회
arrow2.gif  주관광복로문화포럼